본문바로가기



달성의 숨은 맛집을 찾아서.. 달성의 맛있고 다양한 음식접 및 별미음식들을 참맛달성 홈페이지에서 한눈에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친절청결한 참맛집

달성의 다양한 음식점 및 별미음식을 소개합니다.

홈이미지 달성맛집 > 친절청결한 참맛집

정강희두부마을  모범참맛

정강희두부마을

  • 주소 달성군 다사읍 죽곡2길 2-6
  • 연락처 053-592-4900
  • 영업시간 11:00 ~ 22:00
  • 휴무일 명절3일
  • 좌석수 110석(룸9)
  • 조식가능여부 불가

틀린정보신고하기 인쇄하기



체크정보

식당 이용전 체크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미리 준비하세요.

  • 주차시설: 50대
  • 외국어: 영어
  • 신용카드: 가능
  • 웹사이트: http://cafe.daum.net/5924900/
  • 유아시설: 불가능
  • 후식유무: 가능
  • 예약여부: 가능

음식점정보 +

성서를 지나 강창교를 건너가면 지하철 2호선을 따라 개발된 죽곡지구가 나온다. 
십수년 전만해도 도심외곽으로서 주택단지와 금호강 그리고 농사지을 터들이 조화를 이루었을 이곳이지만 새롭게 들어선 공단과 아파트 단지로 인해 이제는 어느 도심 못지 않은 번화가가 되었다.

도시는 편리함을 주지만 그 편리함 속에 잊어버리거나 놓치고 있는 것들도 많다.
다사 죽곡리에 위치한 [정강희 두부마을]은 아무리 편리한 세상에 살아도 먹거리 하나 만큼은 놓치지 않으려 노력하는 음식점이다.

지하철 2호선 대실역 2번출구로 나가 20여 미터쯤 걸은 후 큰 길을 따라 좌회전을 해서 쭉 걸어 올라가면 [정강희두부마을]간판이 나온다.
음식점으로 올라가는 입구 맞은편에 들르기 넓은 공터가 나오는데 이곳이 주차장이다. 50여대 이상 주차할 수 있는데 주변 여건 상 편한 곳에 노상 주차를 해도 상관이 없다.

 식당관련이미지
정강희 두부마을은 좌측 오르막길/ 주차장은 그 맞은편 공터 이다.
식당관련이미지

주차장의 모습

음식점에 들어가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간판을 바라보고 좌측 길로 가면 건물 2층으로 올라가야 하고 직진해서 간판이 붙어 있는 2층양옥 옆 오르막으로 올라가면 마당을 거쳐 음식점으로 바로 들어간다.

개인적으로 후자의 길을 추천한다.

 식당관련이미지

- 후자의 길 ^^* 2층양옥과 주차장 사이 오르막 길로 올라가면 식당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다.
오르는 길의 우측에 있는 건물 1층에서 새벽마다 바다물을 이용한 전통방식의 두부를 만든다.


올라가는 길이 길거나 아름답진 않지만 이 길과 함께 연결되어 있는 마당은 [정강희 두부마을] 주인장의  철학을 엿볼 수 있다.
꾸미거나, 인위적인 멋을 내지 않지만, 이제는 주변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꽃과 나무, 풀들을 심어 방문객들에게 편안함을 준다.
(제가 방문한 때가 3월 말이어서 살짝 아쉬움이...봄과 여름에 오면 보기 정말 좋다고 합니다. 홈페이지를 가보시면 이곳에서 키우는 산도라지, 매화, 양귀비, 백화수오, 흰연 등 다양한 사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식당관련이미지 
- 정원의 모습 / 많은 것들을 스스로 만들어 음식을 만들고자 노력을 하고 있다.
우측에 장독대가 있고, 메주, 청국장을 위한 황토방이 우측 정면에 보인다.
가마솥, 아궁이를 위한 장작더미도....모든 것이 제대로 된 음식을 위한 이곳의 노력이다.


키우기 힘들고 손이 많이가지만 인위적이지 않은 우리의 흙과 화초들로 꾸민 작은 정원, 
초라해 보일 수도 있지만, 마치 수십년전 있는 그대로 아름다웠던 우리네 마당을 보는 느낌이었다.

[ 정강희두부마을]의 음식철학도 이와 닮아서 손이 많이 가더라도 최상의 재료로, 제대로 된 음식을 만들어 집에서 가족의 건강을 위해 몸수고를 아끼지 않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요리한다고 한다.

오후 한가한 시간에 음식점을 방문했는데 규모에 비해 많은 직원들이 열심히 움직이고 있었다.

식당관련이미지

식당관련이미지

2015년에 리모델링을 하였다.
나무를 중심으로 전통문양과 함께 여백의 미를 잘 살려 깔끔하고 깨끗하다.

식당관련이미지

좌석은 총 110석 정도이다.
창가 쪽으로 좌식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고 다른 곳은 모두 입식 테이블이다.
룸도 모두 입식이어서 외국인과 함께 방문해도 좋다.

식당관련이미지

룸은 모두 9개인데 개폐식으로 되어 있어서 2명에서 부터 최대 60명까지 수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전체 좌석수가 110석 정도인 크지 않은 식당인데 일하시는 분이 약 7명 정도 되고 ( 점심시간에는 9명이 일하신다고) 모두 바쁘시다.

알고 봤더니 이곳에서는 시장에서 다듬어 놓은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음식점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밭에서 직접 키운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잔 손질이 많이 간다고 한다. 그래서 음식점이 조용한 시간에도 모두들 음식재료 준비하느라 열심이시라고.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일손이 딸려 잡초가 많은 밭이지만 이곳에서 직접 키운 농작물로 50% 이상의 재료를 공급하기 때문에 먹거리 안전은 걱정 할 필요가 없다고 한다.

이곳의 특징 중 또 하나는 메뉴판 이외의 음식도 가능하다는 것.
방문한 고객이 꼭 먹고 싶은 음식이 있는 경우 정강희 대표님이 계실때는 별도의 음식을 만들어 주기도 한다.
이곳의 음식 솜씨를 아시는 분들이 생일상 혹은 돌잔치를 이곳에서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도 사람수와 필요한 음식 그리고 금액만 이야기 해 주면 알아서 음식을 차려 준다고 한다.

현미채식의 중요성을 강조한 `목숨걸고 편식하라`의 황성수 박사가 이곳에 오셨을때도 그분에게 맞춰서 모든 음식을 다 내어 드렸을 정도.

식당관련이미지

식당관련이미지

식당관련이미지


- 이곳에서 고객들이 많이 찾으시는 대표적인 음식들. 위에서 부터 초당두부, 정구지찌짐, 들깨 순두부탕.
최근 몇년사이에 사찰음식 전문점으로 거듭나 다양한 사찰음식과 정식들도 많은 분들이 찾으신다.

이곳 대표님은 좋은 음식을 만들기 위해 음식에 대한 공부와 노력을 많이 하신다.
보다 좋은 된장과 청국장을 만들기 위해 가마솥에서 콩을 끊는 것은 물론 청국장을 위해 황토방을 따로 만들기도 하셨다.
또한 모든 재료를 씻고 만드는 물은 육각수물만 사용한다고 한다.
약선음식은 사람을 생각하는 마음에서 요리가 출발하기 때문에 대표님의 생각과 차이가 없어 다양한 요리를 개발하셨는데 이를 찾으시는 고객이 점차 많아 지고 있다고 한다.


식당관련이미지

- 메주와 청국장을 위한 황토방. 

식당관련이미지



2015년 부터는 모든 음식에 집된장과 집간장 그리고 직접 만든 장아찌를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가 완료 되셨다고 한다.
그리고 지금도 소금과 설탕을 대신 할 수 있는 야채를 직접 심어 가꾸며 연구 하고 계시다.


ps. 이곳에서는 식사가 끝나면 차를 대접해 준다.
단순한 커피가 아니라 전통찻집에서 맛볼 수 있는 차를 준다.
차는 그때 그때 마다 달라지는데, 보이차, 약차, 오미자 차등 몸에 좋은 차가 제공된다.

식당관련이미지




※ 달성군 청소위생과에서 음식문화개선을 위해 실시한 영양표시 사업 대상업체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좀더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식당관련이미지

오시는 길 +

  • - 위치 찾아보기는 주소를 기준으로 하여 제공해 드리며 실제와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 - 숙소방문시 꼭 전화로 미리 확인하세요.
지하철

대구도시철도공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2호선 대실역 2번출구에서 내리신 후 5-10분 정도 도보 이동.
버스

대구버스 info [홈페이지 바로가기]

425, 655, 527, 564, 521, 805, 성서3, 성서2, 성서2

블로그 +

[맛집] 대구 달성군 <b>다사읍</b> 죽곡리 한식 맛집 '<b>정강희 두부마을</b>'[맛집] 대구 달성군 다사읍 죽곡리 한식 맛집 '정강희 두부마을'
방문하셔서, 건강하고 맛있는 밥 한끼 추천드립니다.:) #대구 #달성군 #다사읍 #대구맛집 #달성군맛집 #다사맛집 #죽곡맛집 #한식맛집 #한정식맛집 #대구한식맛집 #다사한정식 #두부맛집 #정강희두부마을
[대구맛집] <b>다사읍</b> 건강하고 맛잇는 한식 '<b>정강희 두부마을</b> '[대구맛집] 다사읍 건강하고 맛잇는 한식 '정강희 두부마을 '
위 치 - 대구 달성군 다사읍 죽곡2길 2-6 ⏰️ 영업시간 - 월 ~ 일 (11 : 00 ~ 21 : 00) 브레이크타임 (15 : 00~17... 대구죽곡맛집 #대구강정보맛집 #대구한정식맛집 #강정보한정식 #한정식 #대구두부맛집 #정강희두부마을
[<b>정강희 두부마을</b>] <b>다사읍</b>, 대실역 인근 죽곡 한정식 맛집![정강희 두부마을] 다사읍, 대실역 인근 죽곡 한정식 맛집!
정강희 두부마을 - 두부, 청국장, 보쌈,한정식 맛집 대구 달성군 다사읍 죽곡2길 2-6, 2층 (죽곡리 156-5) 안녕하세요? 하고 싶은게 많은 비즈니스맨! 다사 죽곡지킴이 안효성입니다 :) 2주전 주말에~ 두부 먹고...

오늘본맛집

위로

  • 음식점 이미지

아래로

TOP